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중요!!) CD재생문제 및 교환!!★★
작성자 사운드오브발레 (ip:)
  • 작성일 2016-09-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09
평점 0점

 

** 2016년 11월 18일부로
저희 사이트의 CD는 구매 후 교환/환불/반품이 불가능합니다.**

 

(딱 하나 예외가 있는데 그건 아래에 읽어보시면 나옵니다.)



이 규정에 미동의시 저희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 주셨으면 합니다.

 

 

이러한 규정을 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2013년부터 운영해 오면서 그간 큰 문제가 없다가

사이트의 규모도 커지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증가하면서

다른 여러 분야의 온라인/오프라인 업체들이 겪는 안 좋은 일을 저희도 몇 번 겪게 되었습니다.

(※ 여기서 말하는 안 좋은 일이란 단순히 불량교환/환불/반품을 뜻하는 것이 아닌,

상습적이거나 의도적인 목적 혹은 비매너의 태도의 구매를 뜻합니다.)

 

그런 분들의 사이트 이용을 방지하고자 반품/불량/교환 불가의 규정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께, 그 중에서도 '내가 좀 까다로운 편이다' 싶으신 분들께 부탁 드립니다.
구매 전에 아래 규정을 읽어보시고 감당 안 되실 것 같거나,
공지를 안 보시고 나중에 다른 말씀하실 분들은 구매하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이 복잡한 규정을 공지로 올리게 된 이유 역시
공지사항을 못 보시거나 혹은 안 보신 구매자들과 마찰이 있어서인데,
평소 저희 사이트를 응원해 주시며 구매해 주셨던 고객분들이 아닌
전부 생전 처음 보는 신규 구매자분과 생겼던 일들입니다.

 


저희 사이트가 다루는 아이템이 특별하다 보니
일반 쇼핑몰과 교환, 환불 규정이 많이 달라서
이러한 내용에 동의하시지 않으실 수도 있기 때문에 이용 전에 반드시 내용을 확인해 주셨으면 합니다.


* 그리고, 처음 구매하실 때는 3개 이상 구매하지 않아 주셨으면 합니다.
그 이유는 10개, 20개 한번에 구매하셨다가 다 뜯어보시고 그대로 반품하시는 분 때문입니다.

한 두 개 구매하셔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 후에
본인과 맞다고 생각되시는 분들만 계속 이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 음악이 끊기거나 재생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우선 아래의 테스트 사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음악이 튄다고 교환해 달라고 연락왔다가 몇 분 뒤에 괜찮다고 연락 주신 경우

--> CD 뒷면을 안경 닦는 천과 같은 부드러운 천으로 기스가 나지 않도록 조심스레 닦고 다시 재생했더니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2) 센터나 학원의 여러 플레이어에서 테스트 해 봐도 음악이 끊기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

--> 다른 장비에서 재생시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 장비마다 차이가 있는 원인 : 똑같은 CD를 재생해도

소니, 필립스, 파이오니아 등의 CD 플레이어에서는 아무 문제 없으나

삼성, LG, JVC 등의 제품에서는 음악이 끊기고 잡음이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위의 브랜드 제품은 문제없고 아래 제품은 문제 있다는 것은 아니고 장비의 생산년도, 제작국, 스펙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CD에 음악이 기록된 상태에 따라

어떤 오디오나 CD롬에서는 디스크를 읽는 픽업이 원할하게 기능을 하여 문제없이 음악을 재생하는 반면,

장비에 따라 설치된 픽업이 CD의 기록을 다 읽어내지는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 픽업 : CD 플레이어 내 디지털 신호를 분리하는 장치)




3) 여러 플레이어에서 테스트 해 봐도 음악이 끊기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

--> 컴퓨터에서 재생시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 이유 : 컴퓨터의 경우 여러 프로그램 설치에 필요한 복잡한 CD도 인식해야 해서

CD의 기록을 읽는 성능이 우수하여 음원을 손실없이 인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CD롬에서 재생시 문제없으면 정상제품이므로 교환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



4) 차량용 카오디오에서 재생하니 계속 튄다고 연락 주셨던 경우

--> 집에서 다시 재생하니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이 경우도 위와 마찬가지로 CD 플레이어 스펙의 차이에 따른 문제입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불량품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플레이어 스펙에 따라 저마다 기능이 다르고

유통업체인 저희가 그 수많은 장비의 성능을 일일이 다 맞출 수 없기 때문이며,

어느 한 플레이어에서라도 정상적으로 재생이 될 경우에는 정상품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음질 불량 교환 신청 이전에

여러 장비와 컴퓨터에서 테스트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

 

 

저희가 판매 중인 여러 나라의 앨범들 중 해외제작 앨범들,

특히 유럽에서 제작된 made in France, made in UK 음반들에 대해

일부 플레이어에서 음악이 끊긴다고 연락 주시는 분들이 간간히 계십니다.

 

아마도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은 이유로 인한 현상이겠습니다만,

구매 전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 하여

이러한 문제에 대해 나름의 대비책으로

해외 음반의 경우 '음질 확인' 옵션을 마련하였습니다.

 

주문시 음질확인 옵션을 선택하시면

새 상품의 포장을 뜯어 저희가 보유한 아주 저렴한 국산 플레이어를 이용해

전체 트랙을 재생해 보며 확인한 후에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테스트 하는 항목은

 

- 장비에서 문제없이 재생되고 꺼내지는지 여부 (CD가 읽히지 않는지, 꺼내지지 않는지 등등)

- 음악이 끊기지 않고 1번 트랙부터 마지막까지 플레이되는지 여부 (중간에 음악이 튀거나 끊기거나 기타 등등의 문제)

- 수업을 방해하는 잡음이 있는지 여부 (단, 페달이나 의자소리, 혹은 사전에 공지된 전체 CD에 공통으로 들어간 미세잡음의 경우 체크항목 아님)

 

위와 같습니다.

 

불량품을 불안해 하시는 분들을 조금이나마 안심시켜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교환 / 반품 / 환불 관련 사례 및 규정 *

 

 

(사례1) 학원, 센터 플레이어 재생시 문제 있으나 다른 플레이어,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재생시
교환/반품/환불 불가

(사례2) 기존 보유하신 플레이어에서도 재생이 안 되고 다른 플레이어, PC 재생시에도 같은 문제 발생, 제품회수 후 검수시에도 같은 문제 발생시
교환/반품/환불 중 원하시는대로 처리해 드립니다. (비용은 저희가 부담합니다.)

(사례3) 음질불량품 반품 회수 후 자체검수시 정상 재생될 경우
반품제품 그대로 발송하고 왕복운송비는 적립금에서 소진시까지 쭉~차감 (비회원/적립금 부족한 회원은 환불금액에서 삭감하고 환불)



저희가 검수에 쓰는 플레이어는 아래 2개의 플레이어입니다. (일우CD플레이어/아이리버CD플레이어)

 


구매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좋은 오디오를 쓰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위의 플레이어 2개는 모두 저렴한 제품들이고,

불량품으로 받은 반품상품을 위의 플레이어들로 두 번 이상 검수합니다.


이 저렴한 플레이어들에서도 제대로 읽히는 CD라면 그 CD는 정상품이라는 것이 저희 입장입니다.

음질검수 옵션 상품 선택시, 그리고 음질불량접수로 반품된 CD 재검수시 모두 위의 플레이어로 자체검사를 실시합니다.



(사례4) 저희 사이트에서 구매한 CD로 인해 오디오 플레이어 고장났다는 경우 (2010년부터 지금까지 딱 1명 있었음)
사이트에 올라온 CD들은 전부 피아니스트들로부터 직수입한 정품이며, 이 제품들을 재생했다는 이유로 오디오나 플레이어가 고장날 일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오디오 고장이나 오디오 기능 불량 관련해서는 저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판매자가 책임지고 전액 반품해줘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예 구매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보유하신 장비에서 CD 재생에 문제가 있을 경우 다른 플레이어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시고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만 연락 주세요.


여러분 각자의 플레이어 기능까지 다 책임질 수 없기에

주로 쓰시는 오디오 이외의 장비에서 추가 테스트 하셔도 같은 문제가 생기는 제품만 불량품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교환 환불 절차 -


1) 교환/환불은 오직 음질불량일 때만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배달일 후 7일 이내로 제한합니다.

 

확실한 음질불량품의 경우, 발생되는 모든 비용은 저희가 부담 합니다.

 

단, 케이스 파손은 교환이나 환불 불가하고 적립금으로 보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게시판 공지사항의 케이스 파손 관련 내용을 참조 부탁 드립니다.



2) 반품도착 후 자체검수하여 문제가 없을시에는

보내주신 그 제품 그대로 착불로 돌려보내드리며,

발생한 "왕복"운송비는 적립금으로 운송비 최종금액 소진시까지 차감됩니다.

(비회원/적립금 모자란 회원은 왕복운송비 차감 후 환불)

 

 

3) 자체검수 방법 : 저희가 보유한 2대의 CD 플레이어와 컴퓨터에서 전체 재생해 봅니다.)



4) 받으신 후 1주일간 사용하시면서

본인 보관 부주의로 제품 외관에 스크래치가 나거나 손상이 생긴 경우에는,

음질이 불량이어도 교환/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5) 단순 변심에 따른 교환 및 환불은 절대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음질불량품에 대해서는 불량교환 신청이 들어올 경우,

앨범 수거 후 자체 검수하여

CD 외관에 기스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재생에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환불 조치를 해 드립니다.



불량품이 있으면 언제든 정해진 기한 내에 연락 주시되,

저희 제품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님을 분명히 말씀 드립니다.

저희가 취급하는 CD는 전부 정품입니다.



특히

Andrey Klemm(Sylvain Durand),

Laurent Choukroun,

David Plumpton은

피아니스트들과 저희 회사가 직접 연락해서 정식으로 구매해 오는 것이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점이 많더라도 너른 양해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사이트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