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 구매불가 회원 안내
작성자 사운드오브발레 (ip:)
  • 작성일 2017-02-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4
평점 0점


안녕하세요.


기존에 구매하신 회원분들 중에

 

1) 특별한 사유나 확인 없이 대량 반품이력이 있으신 분들

2) 첫 구매 후 바로 반품하시는 분들

 

위의 분들은 사이트에서 회원 등급을 조정하여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이렇게 처리한 이유는

음질불량이나 상품 불량이 아닌 개인 오디오 문제인데도

또다시 같은 사유로 구매와 반품을 반복하여 분란이 일어나는 것과

특히, 불법 복사 후 음질이나 케이스 파손 핑계로 반품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도 있어 이들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저희 사이트 게시판 공지사항의

교환/반품/환불 정책을 읽어보시고 동의하실 경우 다시 알려 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 품절상품이 주문이 안 되는 것은 정상적인 경우이니

혹시 등급조정이 된 건 아닌가 언짢아하시거나 염려하시지 않으셔도 되며,

가끔 시스템 에러로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기존에 문제없이 사이트를 이용하셨으면 염려하지 마시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시거나 혹은 연락 주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 첫 구매 후 반품시 구매불가회원으로 분류 이유 -

 

 

모든 반품에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음반 구매의 경우에만 해당하며,

 

반품 내용이

 

* 페달소리, 생산시 원래 포함된 잡음 등

사전에 미리 제품 상세페이지에 안내된 교환불가 사유에 해당함에도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미리듣기로 확인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음질로 컴플레인 하는 경우

 

* 음악의 연주방식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음악이 이상하다고 컴플레인 하는 경우

 

* CD에 문제가 없는데 케이스의 금이나 파손으로 환불 및 교환을 원하는 경우

 

위의 내용에 한해서 입니다.

 

 

저희 사이트 이용 후 상품에 대한 컴플레인을 하시는 분들 중에

10 중에 9는 기존에 저희 사이트를 오래 이용하시던 분이 아닌 첫 구매자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 공통점으로

 

 첫 구매 전 1:1 채팅으로 앨범 하나하나에 대한 과도한 문의

  (미리듣기파일 혹은 상세페이지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 첫 주문 및 구매 (주로 많은 수량 한꺼번에 구매)

-> 바로 컴플레인 및 반품 요청

 

이런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저희 사이트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에 대해서는

그다지 애착을 가지지 않고 오히려 경계하는 편이고,

오래 이용해 주시는 분들께 제공하는 서비스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발레 클래스 음반의 여러가지 제작 여건상

음질을 중시 여기는 대중가수의 음반이나 전문 클래식 음반만큼 음질과 포장이 완벽한 편이 아니며,

그래서 품질이 좀 떨어지는 음반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첫구매부터 반품하시는 분들의 경우

취향이 굉장히 까다로우셔서 구매한 상품의 작은 흠결도 용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플레인의 내용을 살펴보면,

 

 

- 운송 과정에서 발생한 CD 외부 케이스의 금이나 파손

  (CD음질에는 문제가 없으며 공케이스 제공, 혹은 공케이스 미제공시 1천원 적립금으로 보상함에도 불구하고 불만족스러움)

 

- 제품 생산 당시부터 원래 있었던 잡음

  (저희 잘못이 아니라, 원래 음반제작 담당인 피아니스트측 회사에서 생산할 때부터 생긴 결함과 이에 대해 상품 상세페이지에 공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읽어보지 않고 항의)

 

 

이러한 상품의 결함에 대해

기존 이용 고객분들이 사전 공지를 잘 읽어보시고 별 문제없이 이용하시는 반면,

사이트 이용이 처음이신 분들 중에 까다로우신 분들이 주로 공지를 잘 안 읽어보시거나, 혹은 읽고도 무시한 채로 반품 요청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구매 후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논의를 할 경우,

응대하는 저희 직원들의 사기 저하, 금전적 손해도 있지만,

구매하신 분들도 본인은 정당하게 돈을 지불해서 구매한 건데 괜히 찜찜하게 기분만 상하게 됩니다.

 

 

첫 구매에 위와 같은 내용으로 컴플레인 하시는 분들은

향후에도 같은 내용으로 컴플레인 할 소지가 높으며,

일부 구매자의 경우 일부러 구매 후 불법복사 후 반품을 반복하는 방식으로 악용할 가능성도 있어

첫 구매 후 바로 반품하시는 낯선 구매자들에 대한 경계의 조치로 회원등급 조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미리 신용카드나 현금 등으로  결제가 이루어진 후 분란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이니

구매 전에 이 점 미리 참조 바랍니다.

 

 

 

** 다만, 향후에 저희 사이트의 교환/반품/환불 규정에 동의하신다고 확답을 주실 경우,

등급을 조정하여 다시 구매하실 수 있게 처리해 드립니다.

 

 

 

*** 반품/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어느 장비에서 재생해도 같은 부분에서 음악이 끊기거나 재생이 안되는 경우 뿐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